일상/치아교정일기

교대 B 치아교정전문치과 상담후기

공대녀의 엑셀천재 2019. 5. 25. 19:01
반응형

 

 

 

지난후기 1탄.

https://eyjin85.tistory.com/8

 

강남 3곳 치아교정 상담 후기 -1 / 강남역 A교정치과

윗니 가운데 앞니 하나가 10도 가량, 아랫니 가운데 앞니 하나가 30도가량 안으로 틀어져있는 나. ​ 별 신경 안쓰고 살았는데 어느순간 한번 보이기 시작하더니 자꾸 보인다. 사진을 보아도 치아에 그림자가져 앞..

eyjin85.tistory.com

 

 

 


 

" 교대역 B 치아교정전문치과 "

 

 

 

병원선택에 젤 중요한 선정기준은 페이닥터가 아닌 대표원장이 직접 진료하는곳. 교정만 전문으로 하는 치과였다.

 

상담실장언니도 너무 친절했고, 파노라마 엑스레이를 찍고, 진료체어에서 구강사진을 찍고. 의사쌤에게 간단히 구강상태를 살핌당하고 상담실에서 원장을 기다린다.

원장과 상담시간은 5분정도

심한케이스가 아니라서 상담결과는

비발치. 기간은 1년. 틀어진이를 바로잡으면 블랙트라이앵글이 좀 생길수가 있어 앞니부터 송곳니까지 치간삭제가 있을수 있음. 스크류 하지않아도됨. 추천장치3개(클리피시, 엠파워, 데이몬)

(정밀검사후 최종상담결과: 치아둘레를 밖으로 좀 넓혀공간확보. 1년~1년반)

지금 입매 각도는 좋음. 더 나오거나 들어가거나 하면안됨. 굳이 따지자면 오히려 미세하게 입이 들어가있어 약간앞으로 빼 공간을 확보하여 틀어진 앞니를 교정하는.

 

 

 

 

이때 깨달았다. 첫번째 병원에서 내가 얼마나 성의없는 상담을 받았는지를. 스크류가 뭔지 블랙트라이앵글이 뭔가 처음알았다.

그리고 상담실장언니와 교정장치와 비용에 대하여 상담. 상담실장언니가 무지 친절했고. 첫병원 경험때문인지 의사쌤도 괜찮은듯. 병원이미지가 좋았다. 마음이 여기서 해야지 라고 조금 굳혀지는.

정밀검사는 시간이 안됐기에 다시 예약을 하고 오기로,


그리고 일주일후, 정밀검사를 예약하고 야간진료때 저녁타임에 갔더니. 사람들 엄청 많다.

그래서 그런가, 검사해주는 언니 왜이렇게 불친절해. 불친절하다못해 기분이 너무 나빠.

암튼 이로 말할수 없는 불쾌감에 몹시 기분이 언짢. 난 기분이 얼굴에 다 들어가는 스퇄이라. 치위생사와 묘한 기류가 있었음.

 

 

그리고 진료체어에 앉아 의사를 기다리는데. 치아 슥 보고 충치치료할건 없다고 하고 갑자기 사랑니발치이야기를함.

환자를 헷갈리셨나보다;;;

 

그리고 정밀검사 예약전에도 그랬지만, 심하지 않은 케이스라 당일검사에 당일교정을 이야기하길래 나는 검사결과나오는거 보고 치료계획을 듣고 하겠다고 했다.

그랬더니 검사결과들으러 오는날 장치를 부착하네마네 하길래 일단 검사결과만 먼저 듣고 교정시작은 다음주하겠다 했더니. 예약을 이틀 둘다 잡아주신다.

자꾸 재촉당하는느낌.

 

 

 

그리고 2틀후 검사결과와 치료계획에 대해 들으러 병원 내원.

뭔가 의사쌤은 꼼꼼한 느낌은 있지만 말 엄청 빠름;; 내 치아가 마모된원인을 뭔가 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말해주며 ㅋ원래 짧은 턱의 사람들이 치아가 깊게 물려 치아 마모가 있단다.

이 치과의 특징은 다른 사람들의 교정사진들을 많이 보여준다는거.나와 비슷한 사례들을 보여주시는듯.

상담을 마치고 일단 예약은 해둔상태로 돌아왔다.

치료계획이 제일 마음에 들지만, 좀 상업적인느낌에 부담감과, 치위생사 불친절함, 그리고 아직개원한지 2년이 채 되지않은 병원이라. 고민이다........

To be continu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