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치아교정일기

강남역 C 치아교정전문 치과 상담후기

공대녀의 엑셀천재 2019. 5. 25. 19:07
반응형

 

 

 

이전 상담 후기 2탄

https://eyjin85.tistory.com/9

 

강남 3곳 치아교정 상담 후기 -2 / 교대역 B교정치과

지난 후기 1탄. https://eyjin85.tistory.com/8 강남 3곳 치아교정 상담 후기 -1 / 강남역 A교정치과 윗니 가운데 앞니 하나가 10도 가량, 아랫니 가운데 앞니 하나가 30도가량 안으로 틀어져있는 나. ​ 별 신경..

eyjin85.tistory.com

 

 


 

 

 

" 강남역 C 치아교정전문치과 "

 

 

 

 

첫 설문지 작성이 유입경로조사라니. 광고엄청하는곳이구나 싶어 이미지 별로.아 이런 병원 개인적으로 약간 거부스럽다.

간단한 검사를 끝내고 진료체어에 앉아 턱관절과 코와 턱의 각도, 간단한 치아를 살핌당한후 상담실에서 의사를 기다린다.

전반적인 내 현재 치아상태부터 왜 이렇게(?)되었는지 원인에 대하여 자세히 들을수있었다. ㅋ

사람이없어 그런지 오랜시간 상담을 했다.

내 전반적인 과거의 치아상태들부터 나긋나긋 천천히 오랜시간 말씀해주셔서 첫 이미지가 나빳는데 의사쌤을 보고 마음이 좀 바뀌었다. 내 치아가 미백을 받아도 이렇게 하애지지않는 이유는 ㅋㅋㅋ치아가 얇아서였고. 전에 받았던 신경치료가 잘못되었다는것과 ㅋㅋ 미백을 잘못받아 치아와 잇몸사이 얼룩. 혹시라도 나중에 아래 사랑니는 빼지말고 신경이 가깝기 때문에 위험등등등 치아전반 컨설팅을 받았다 ㅋㅋㅋ

 

상담결과는 비발치. 기간은 1년. 상황에 따라 스크류. 추천장치(클리피시,데이몬)

 

교대병원에서와 같은 진단을 받았지만. 다른치료계획을 들었다.

오늘은 시간이 남아 당일에 정밀검사까지 받고왔다.

역시 언니들이 불친절하지도 친절하지도 그냥 무신경함. 조금 따지자면 무성의.

치아본을 뜨고, 사진을 찍고.

 

 


 

3일후쯤 결과를 들으러 다시 치과로 고! 이제서야 내 치아에 대한 설문지 작성을 하였다.

뭐 딱히 달라진 해석은 없다.

정밀분석된 자료를 보며 코에서 턱끝까지 내려오는 각도에 입술은 몇쎈지가 이상적인데 나는 그평균에 0.5쎈지정도 오히려 들어가 서양인 얼굴형에 가깝다는.(이부분은 교대역 B치과에서도 들은 이야기)

하지만 굳이 빼지 않아도될 각도.

 

그래서 뒷니 치간삭제로 공간을 잡고 앞니만 재배열, 상황에 봐서 스크류를 할지 안할지 결정 하겠다는게 결론.

그리고 교정시작에 대해 집착하지않아 좋았다. 좀 B치과에서는 엄청 교정시작을 서두르는 느낌에 부담이 좀 있던터라, 흠..

 

 

 

 

아! 금액은 다 또이또이인듯.

B치과와 C치과의 클리피시 가격은 차이가 많았다.

B치과는 클리피시와 데이몬 가격차가 확 느껴졌고. C치과는 클리피시와 데이몬 가격차이가 별로없었다.

전체적으로 따지자면 스크류를 안하는 가정하에 계산하면 클리피시경우 B치과가 훨씬저렴. 데이몬일경우 또이또이. 그만큼 C치과는 클리피시와 데이몬 차이가 별로없다.

아 그리고 B치과는 치아미백 1회 서비스가 있었다. 현금으로 할경우 카드로 할경우 추가할인혜택이 있었고.

C치과는 짤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