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정보공유

[사이트맵 제출시 XML주소 확인방법]티스토리 XML 잘못된 주소 오류해결 방법

공대녀의 엑셀천재 2019. 5. 26. 12:14
반응형

 

" 사이트맵 제출시, XML 업로드 주소(URL) 확인하는 방법. "

( 부제 : 티스토리에 XML파일 업로드 주소 에러 해결하는 방법 )

 

 

 

나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몇일 안되었다. (맞다. 티스토리 햇병아리이다. 그간 네이버만 사용했지, 티스토리가 있다는걸 몇일전에 알았더라지,, 흠....자꾸 시대 흐름에 뒤쳐져가는 중년여성이다.)

그래서 이 문제에 대해서 얼마나 찾고 찾아 돌아다녔는지.....흐흑 ㅠ

혹, 나와같은 문제에 빠져있을 누군가를 위하여

티스토리에 업로드한 XML파일의 URL주소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하여 공유해 보려 한다.

 

 

 

 

XML자료를 업로드하여 얻은 URL 주소를 제출하면

왜 정상주소가 아니라고 하는지!! ㅠ

왜왜왜!! 왜 뭐가 잘못된건데!! ㅠ


 

 

 

 

도대체 뭐가 잘못된지를 몰라 XML파일을 이곳 저곳, 여러 싸이트에서 새로 생성받아 보기를 여러번이다.

 

하지만 계속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ㅠ

 

 

( ​왜지 왜지 대체 뭐가 문제야!? 뭔데!! 왜 나만 안되는건데!! 인터넷 어딜 뒤져보아도 나와 같은 문제를 가진 사람이 없나봐!! 아무런 정보가 없다구!!! 악!!!나만 세상 바보야 ㅋㅋ )

 

이 싸이트에서 생성받아도, 저 싸이트에서 생성받아도, 그 싸이트에서 생성받아도, 요 싸이트에서 생성받아보아도 똑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되는거 보면 생성이 문제가 아니겠지. 업로드방법이 잘못된걸까.

 

 

 

 

 

 

 

 

 

 

 

집착 . 집착. 결국 해결 방법을 찾아냈다 !!! 오호!!

티스토리에 글쓰기 기능이 새로운 버전으로 변경이 되어서 링크 주소가 바뀌게 되는것이 문제였던거다!!!

주소가 attachment~ 요렇게 나와야 하는데

나는 계속 attach~ 요렇게 나오더라.

그제서야 업로드 과정이 잘못 되었다는것을 확신하고, 포위망(?)을 좁혀갔다.

 

 

 

 

 

 

 

문제를 인지한 나는 티스토리에 모든 설정사항을 뒤지기 시작한다.

(모르겠다. 이것저것 다 눌러본다 일단)

 

 

 

 

티스토리에 글쓰기를 재 설정한 다음에

다시 XML파일을 업로드하여 얻은 URL 주소를 확인해 본다.

 

 

 

아~!!!!!아~!!!!  드디어 제대로 나온다. 흐규흐규.!!

 

 

 

그렇게 나는 싸이트맵 제출을 무사히 마칠수가 있었다.

(오홍~ 제출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보며 느껴지는 희열. 음하하)

휴....

정말 거짓말 조금 보태서 반나절은 찾아 돌아다닌것 같아.

 

 

 

 

 

제대로된 URL주소를 받는 방법을 공유 합니다.

 

티스토리에 접속 - 관리자 모드 - 콘텐츠 (설정) - 새로운 글쓰기 " 사용하지않습니다 " 로 변경후 저장

 

 

 

 

 

 

 

 

 

 

 

 

 

 

 

 

 

 

난, 사용한다고 되어있어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던거다.

지금보니 정말 세상 간단한 문제였어. ㅋㅋㅋㅋ 

이렇게 쉬운걸 이렇게 헤매고 돌아다녔다ㅋㅋ

 

티 스토리 무지랭이인 나는 오늘도 이렇게 배웠다.ㅋ

젠장, 힘들었어 정말..

 

 

 

 

 

sitemap.xml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