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엑셀실무팁

엑셀로 영업사원별 거래처 실적관리 하는 방법

공대녀의 엑셀천재 2019. 5. 22. 16:22
반응형

 

" 영업사원별 담당 거래처 실적관리 하는 방법, 팁 공유합니다! "

 

 

 

오늘 포스팅 내용은 세일즈 레포트 의뢰주신분의 두번째 자료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시각을 다르게하여 자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거래처별이 아닌, 영업사원별로 관리하는 담당 거래처 실적과 목표대비 달성률 살펴보기!

 

항목은, 작년동기대비, 전월대비, 증감, 목표대비 실적, 당해누적판매액, 달성율등을 살펴볼수 있게 구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존거래처별 보고서와 깔맞춤으로 ㅋㅋ

목소리가 예쁜 여자분이셔서 부농부농하게. 히히)

 

 

아래 내용은 의뢰자분의 업무 실제 데이터라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구조만 참고하여 살펴보세요~

 

실제 데이터라 내용은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구조와 기능을 쉽게 살펴보실수 있도록 제가 데이터를 임의로 넣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년도별로 1월밖에 row데이터를 안만들었더니 전월판매액이 죄다 "0"이네요 ㅋㅋ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구조와 기능만 살펴보세요~

(흠.. 올려놓고 보니 샘플 데이터를 좀 더 많이 만들었으면 뭔가 더 보기 좋았을뻔했군요 ㅠ 많이 허전하네요 ㅋㅋ)

 

 

 

https://tv.kakao.com/v/398935493

기능 살펴보기

 

 

 

한 파일에 3년치 데이터를 넣어드려서 전년 동월판매액대비해서도 비교해볼수도 있고,

해당 년 월, 담당자를 바꾸면 관리하는 거래처명과 실적등이 자동으로 촤르르륵~

매출, 개인별 실적과, 목표, 수금현황까지~

 

실무자라면 이런 디테일한 자료는 필수겠죠!

 

이런 자동화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가 늘 강요하는 row데이터 구성을 정말 잘 해야합니다.

(깨알팁을 공유하자면 어느분께서 raw냐 row를 물어보셨는데, raw로는 사실 모든 데이터를 뽑아내기는 부족한 부분이 있어 저는 raw에 좀 더 데이터를 쪼개볼수있는 계산식들을 넣어 저만의 가공된 row를 만들어 활용한답니다.히히. 예로 뭔가 기준을 잡아 카테고리를 구분해주는겁니다. 고객생년월일을 이용해 고객층을 분리한다던가. 주소를 이용해 어느지역에서 주문량이 많은지 등등등, 좀 더 데이터들을 항목화시켜 카테고리를 쪼개볼수 있겠죠??)

다시 돌아와서, 관리하시는 거래처가 많을경우 요렇게 관리하시는 방법도 추천드려요! ㅋ

오늘도 활용팁 보시고 좋은 아이디어 퐝퐝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

 

 


 

의뢰주신분이 원하시는바가 분명하셔서 자료진행이 굉장히 수월했습니다.

엑셀을 또 활용을 잘하고 이해력이 높으셔서.

그리고 일에 대하여 굉장한 열정을 가진 분이셨어요.

자료를 직접 만들기를 배워 보고 싶어 하셔서 과외문의도 계속 주시고.

바쁜핑계로 계속 답을 드리지 못하고 있지만 ㅠ

정말 열정이 대단한 언니(?)를 보며

게으름뱅이의 아이콘인 저는 스스로를 반성하며 다시 다짐해봅니다. ㅎㅎ

 

부지런히 좋은 자료와 강의 준비하겠습니다! 아자!!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