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

내몸에 생체실험. 위염과 식도염에 좋은 음식

공대녀의 엑셀천재 2019. 5. 25. 19:22
반응형

 

" 위염과 식도염진단을 받고 3개월동안 내몸에 생체실험 "

 

 

 

속이 너무 쓰리고 명치에 느껴지는 통증 ㅠ윽

한달넘게 병원에 가서 약만 받아먹다가 도저히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좀 더 큰 병원을 가서 내시경을 해 보았다.

역시 그냥, 위염과 식도염.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3개월동안 철저한(?) 식단조절은 못했지만. 나름 위염과 식도염에 좋다는 음식이며 건강 보조제품들을 찾아 먹었다.

 

물론 병원에서 받아온 제산제도 먹고있지만 세달가까이 먹으며. 이거 너무 오래 먹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

평생 제산제를 먹을수도 없고. 하루 아침점심저녁 세번먹는 약을 하루 두번, 하루한번 이렇게 서서히 줄여가며 좋다는 음식들을 열심히 찾아 먹어보았다.

 

3개월간 내몸에 실험해본 결과를 적어보려 한다.

 

 

 


 

 

" 양배추 "

 

위염에 좋은 음식중 최고 좋다는 양배추.

아침마다 데친양배추도 먹고 양배추즙도 하루 아침저녁으로 두번씩 먹었다.

아침저녁으로 양배추즙에 데친양배추에 생양배추에 방울양배추에 양배추진액에 자색양배추에 온갖 양배추란 양배추를 먹어보았지만.

효과는 글쎄 잘 모르겠다.

양배추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는데, 원래 트러블이 별로없던 나에겐 잘 모르겠다.

 

 

 

 

 

" 노니 "

 

만성염증에 좋다는 노니.

유기농 하와이산 착즙 제품 2병 구입.

공복에 소주한잔 정도 양을 먹는게 좋다해서 먹었는데. 공복에 먹으니 오히려 좀 쒜한느낌이 있었다.

그래서 텀블러에 담아 물에 엄청 희석해 먹어 보았다.

어 왠지 느낌이 괜찮다. 막 뭔가 나아지는것 같진 않지만 속이 편안해지는것 같아.

그래서 수시로 텀블러에 가지고 다니면서 하루종일 물대신 마셨다.

아무튼 느낌이 좋아.

노니 추천!

 

 

 

 

" 마 "

 

아침마다 손바닥만큼의 마를 먹는것으로 내 식사는 시작되었다.

생마를 먹어보기도, 우유랑 바나나를 갈아 먹어보기도, 마를 구워서 먹어보기도.

마는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해서 왠만하면 생으로 그냥 잘라서 먹거나 대부분 우유랑 바나나를 넣고 갈아마셨다.

3개월을 먹었는도. 모르겠다. ㅠ

근데 마는 피부재생에 좋다고해서 피부를위해 지금도 계속 먹고있긴 하다 ㅋㅋㅋ

하지만 뭔가 효과가 막 와닿지는 않는다.

 

 

 

 

 

" 매스틱 "

 

메스컴에서 위염과 식도염에 매스틱이 엄청 좋다고 떠들어서 매스틱분말을 구입해서 아침 식사후 매일 한포씩 챙겨먹었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온니 매스틱분말 100%는 아니였다.

매스틱 하루권장량에 나머지는 양배추가루가 섞인 제품이였다.

 

원래 평소 탄산을 좋아하지도 먹지도 않지만, 가끔 탄산을 마셔도 평생 트림 이런거 절대 모르고 산 사람이였는데. ㅠ

식도염이후로 트림이런거 왜 나오는건지 ㅠ

근데 매스틱을 먹은후에 완벽히는 아니지만 좀 식후 트림증세가 조금씩 줄어든것 같다.

술을 자주마시는 방구찡에게도 매스틱을 사줬는데 그렇게 싫다고 투덜투덜 거리더니, 확실히 속쓰린증세가 없어졌다고 괜찮다고 한다. ㅋ그래서 3개월치 또 사줬다 ㅋㅋ

(개인적으로 매스틱이 내 위염과 식도염을 치료한 8할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매스틱을 먹고 되게 효과를 본것같다.)

매스틱 강력추천!!!

 

 

 

 

 

" 알로에 즙 "

 

몸이 찬 사람은 알로에를 많이 먹으면 안된다고해서 아침 저녁 소주두잔 정도의 양의 유기농알로에즙을 마셨다.

나는 몸이 찬사람이기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조금씩 나누어 먹다가 요즘에는 그냥 저녁에 한번 몰아서 소주5잔정도 분량을 마신다 ㅋㅋ

(번외편이긴 한데 알로에즙을 처음접하고 변비가 사라지는 신기한 경험을 했더라능 ㅎㅎ)

 

식도염때문인지 과자나 찬 스무디같은 음료를 먹으면 어김없이 바로 목에 느껴지는 통증 ㅠㅠㅠ

통증이 느껴질때마다 바로 알로에 즙을 마시면 신기하게도 일시적으로 잠깐 괜찮아 지는것 같다.

마지막으로 알로에즙도 추천!

 

 

 

 

 


 

 

좋다는 음식을 챙겨먹는것도 좋지만.

나는 일단 나쁜음식을 안먹는게 ;;;

속쓰림의 엄청난 무서움을 알고 커피와 초콜렛은 유혹없이 끊어냈지만 증세가 좀 나아질수록 정신못차리고 과자와 커피를 먹고 마시고 있다.

 

3개월넘게 좋다는것 잘 챙겨먹고 병원약도 끊어버렸다.

이제는 매일 식후 커피도 잘 마시고 있고, 과자도 초콜렛도 이제 잘 먹는다.

 

가끔 한번 아주 미세하게 속쓰림이 찾아오긴 하나. 진짜 많이 호전된것 같다.

( 다시 정상인이 된것 같아 기뻐. 히히.)

 

하지만 식도염은 완치는 없다고 한다. 한번 걸리면 계속 재발이 잦다고 하니,

커피를 마신만큼 건강한 음식도 계속 꾸준히 먹으려고 노력중이다.

 

 

 

 

 

 

반응형